'탄소세 시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7/8~7/21)
종료
2021.07.08 10:07

 

 

‘탄소세 시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과학자들은 이산화탄소를 지구를 덥게 만드는 온실효과의 가장 큰 주범으로 주목하고 있어요.

따라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해 화석 에너지의 사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탄소세’를 도입하자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어요.

 

 

 

실제로 많은 나라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행하고 있어요.

1990년 핀란드에서 탄소세가 처음 도입되어 현재 스위스, 영국, 덴마크에서 시행하고 있어요.

한국도 탄소세 도입 검토를 본격화하며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기도 했어요.

유럽연합(EU)은 2023년부터 탄소 국경세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어요.

탄소세를 도입하면 세금 때문에라도 화석연료 사용을 줄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지구온난화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탄소세를 도입하면 철강, 석유화학 등 탄소를 많이 생산하는 기업들이 엄청난 세금을 내야 해요.

따라서 기업은 제품의 가격을 올리거나 생산량을 줄일 수밖에 없다고 해요.

그럼 세계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잃게 될 수도 있어요.

또한, 소비자는 자동차 주유, 전기 사용 등 탄소를 배출하는 모든 일상생활에서 부담할 세금이 더 늘어나요.

실제로 호주에서는 높은 탄소세율을 적용하며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이 증가해 2년 만에 탄소세를 폐지한 사례가 있어요.

프랑스에서는 대규모 시위로 탄소세 인상이 유예되기도 했어요.

탄소세 시행 전 나라별 상황을 고려하는 준비 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어요.

 

 

탄소세 시행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눠 보아요!

 

찬성 : 탄소세 시행을 찬성해요.

반대 : 탄소세 시행을 반대해요.

 

 

 

토론터에 의견을 작성해 줄 때는 찬성 또는 반대하는 견해를 먼저 밝히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를 꼭 작성해주세요.

의견 없이 작성할 경우,

삭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찬성
58%(78명)
반대
42%(56명)
[우수 댓글] 찬성합니다.

김형규 기자

2021-07-08 14:14:49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 지구 온난화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지구 온난화로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해 전 세계 해수면이 20cm 상승했다고 합니다. 해수면이 상승해 중국 동부 해안에 있는 도시들이 가라앉는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으면 빙하속에 급속냉동 되었던 박태리아, 세균들이 인류에게 피해를 줄 것입니다. 탄소를 줄이는데 탄소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기업에서 세금 때문에 화석 연료 사용을 최대한 줄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탄소세를 부과하면 화석 연료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을 촉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계도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처럼요.

 지금은 탄소세를 많이 부과하면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이상 김형규 기자였습니다.

 

15
[우수 댓글] 반대합니다.

김단아 기자

2021-07-08 15:46:09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무분별하게 나라경제와 가계에 해를 미칠 것 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이용할 때 탄소세가 있다면 어떨까요?

2013년 저희 나라도 탄소세를 2014년부터 부과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4년에 탄소세에 대해 전면 재검토 하였습니다.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기준치(㎞당 126g) 이상인 저연비 차량 구입자에게 1대당 25만~700만원의 탄소세를 물리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자동차업계에서는 탄소세가 너무 많아 국산차 점유율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며 반대했습니다.

저 역시 탄소세를 시행하면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타격을 입으니 차라리 새로운 에너지 자원을 찾는 것이 탄소세를 부과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 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김단아 기자 이였습니다.

12
댓글 150

  •  
    장원재 기자 2022.08.24 21:15
    찬성

    안익희 기자님 말대로 1기 것을 2기에 쓰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0
  •  
    고민오 기자 2022.08.03 23:25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 시행으로 인해 경제상황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탄소세를 시행한다면,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시행하면 될 것 같다.

    0
  •  
    장원재 기자 2022.07.27 09:28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 시행은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0
  •  
    장원재 기자 2022.07.26 22:56
    찬성

    찬성합니다.

    탄소량을 줄이면 환경오염이 덜 되기 때문입니다.

    0
  •  
    김은준 기자 2022.07.19 15:48
    찬성

    찬성합니다. 우리나라는 적은 인구에 비해 너무 탄소에 량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탄소 배출량을 많이 줄여야 합니다.

     

    0
  •  
    김예림 기자 2022.07.18 07:19
    찬성

    찬성합니다

    0
  •  
    서윤하 기자 2022.07.16 11:49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내게 되면 사회가 엄청난 타가을 입을 것입니다.

    0
  •  
    변준희 기자 2022.07.14 18:33
    찬성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세금을 더 많이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0
  •  
    김은준 기자 2022.07.13 07:59
    찬성

    찬성합니다. 탄소세는 벌금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야 나라들이 조심하고 노력해 탄소가 줄어 지국가 건강해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0
  •  
    서윤하 기자 2022.07.12 10:09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내게 되면 기존 기업들이 파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
  •  
    이혜율 기자 2022.07.11 23:53
    찬성

    찬성합니다. 

    0
  •  
    이규민 기자 2022.07.11 09:25
    찬성

    찬성합니다

    0
  •  
    김은준 기자 2022.07.10 12:26
    찬성

    찬성합니다. 우리는 이산화탄소를 급격히 줄이거나 이를 막을 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0
  •  
    임주영 기자 2022.07.09 18:56
    찬성

    찬성합니다

    0
  •  
    김예림 기자 2022.07.08 06:44
    찬성

    찬성합니다

    0
  •  
    김윤성 기자 2022.06.23 09:07
    찬성

    저는 탄소제 시행에 찬성합니다.

    강압적으로 기업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도 아니고 그 세금으로 복지등을 늘릴 수 있으며 기업도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에서 나오는 이기심덕에 탄소배출을 줄일것이기  때문입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26 11:19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해서 환경에 도움이 된다면 저는 물론 찬성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국으로 어려운 상황에 세금만 더 부과한다면 기업이나 개인간의 소득뿐만아니라 

    힘듦이 계속될 것 입니다. 

    0
  •  
    장예원 기자 2021.07.26 08:59
    반대

    저는 반대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힘들어 할 것 같습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23 22:38
    반대

    물론 탄소세 시행을 완전하게  반대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장의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아니라면 세금을 올리는 것에대해 반대하는바입니다.

    0
  •  
    김지민 기자 2021.07.23 13:51
    찬성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무분별한 개발이 줄 게 될 것이고 환경보호에도 힘쓸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오염을 많이 일으키는 기업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디.

    1
  •  
    김형규 기자 2021.07.23 09:44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대체에너지 생산에 조금 더 노력할 수도 있습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22 21:34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화학의 사용을 줄이게 되면 큰 불편함을 끼칠것입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22 17:17
    반대

    반대하는바입니다. 

    탄소가 없어지면 당장의 상황이 매우 악화될것이기때문입니다

    0
  •  
    김형규 기자 2021.07.21 15:28
    찬성

    지구 온난화를 늦추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0
    •  
      정하윤 기자 2021.07.26 09:44

      1번만 올려주세요

      0
  •  
    박희수 기자 2021.07.21 13:13
    찬성

    지구 온난화를 늦추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0
  •  
    서정우 기자 2021.07.21 11:19
    찬성

    탄소세의 부담을 정부와 기업이 좀 더 나눠서 하면 좋을 거 같아요. 후손들을 위해서요. 

    0
    •  
      최인우 기자 2021.07.21 19:35

      토론터에는 1번 만 올리는 거라고요!!!!

      0
    •  
      정하윤 기자 2021.07.26 09:43

      긴 글 하나만 올려주세요.

      0
  •  
    정정웅 기자 2021.07.20 20:34
    찬성

    깨끗한 우리나라를 만들기 위해 아니 깨끗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탄소세를 찬성합니다.

    0
  •  
    송나린 기자 2021.07.20 20:11
    찬성

    지구온난화 위험이 예전보다 높아졌습니다.지금이라도 지구를 깨끗하게 만들고 싶어 찬성합니다!

    사람들이 세금을 내기 싫어 탄소 배출량을 줄일 것입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20 12:21
    찬성

    탄소세를 사용 비중이 높은 곳부터 부과하기 시작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가 세금으로 충당하기엔 부담되니까요. 

    0
  •  
    김형규 기자 2021.07.20 12:11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탄소가 지목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탄소세를 부과하면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러면 지구온난화도 늦출 수 있을 것 입니다.

    0
  •  
    서윤하 기자 2021.07.20 10:26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그러면 세금이 확 늘어날 것입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20 10:13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를 사용하는 기업들 때문에 소시민들까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장의 해결책으로는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20 08:59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탄소세로 인해 불편함을 겪을수 있어서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0
  •  
    이원건 기자 2021.07.19 15:01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를 많이 생신하는 기업들은 많은 세금을 내야되서 문을 닫을 수 있어 거기서 일하던 노동자들이 직장을 잃을 수 있어 많은 피해가 될 것 입니다.

    또한 자동차에도 세금을 물린다면 사람은 차를 안 사고 그 차를 생산하는 기업은 또 문을 닫으면서 이게 계속 반복이 됩니다.

    그래서 이 탄소 대신 다른 우리가 자연에 해를 끼치지 않는 세로운 에너지를 개발하거나 발명하면 더 꿩 먹고 알 먹고 라고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이원건 기자였습니다.

    2
  •  
    조민서 기자 2021.07.19 13:38
    반대

    저는 탄소세시행에 반대합니다.

    물론 이산화 탄소배출로 지구온난화가 악화되고 기후변화도 많이 변덕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탄소세 시행을 도입한다고 지구온난화를 막거나 급속도를 급격히 줄일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탄소 뿐만아니라 환경재난에는 다른 원인들도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탄소세를 낸다고해서 모든 기업들이 탄소와 단절 한다고 단정 짓기도 힘듭니다.

    환경이나 지구를 위한다면 나무심기나 쓰레기 줍기,분리배출등 같은 것 부터 먼저 하는게 옳다고생각이듭니다. 바로 옆에 있는 페트병부터 해결해서 악화 현상을 제지해야지, 

    세금부과를 도입하는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조민서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9 09:11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화학과 관련된 기업이 큰 손해를 보게될것이고 우리의 생활이 불편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화학과 관련이 많은 우리생활에서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경제적 부담감이 커질것 입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19 08:57
    찬성

    사람들에게 강제적으로라도 탄소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0
  •  
    이서인 기자 2021.07.19 08:54
    찬성

     .

    0
    •  
      윤영빈 기자 2021.07.19 09:09

      왜 의견이 없나요?

      0
    •  
      최인우 기자 2021.09.17 21:11

      그러게요

      0
  •  
    서윤하 기자 2021.07.19 08:41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자동차를 타고 다니기가 힘들어져서

    생활이 불편해질 것입니다.

    1
  •  
    정연우 기자 2021.07.19 08:06
    반대

    요즘 코로나가 유행이라 가끅이나 힘든데, 산소세까지 내면 더 힘들어질것 같습니다.

    0
  •  
    김형규 기자 2021.07.19 07:51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0
  •  
    윤치성 기자 2021.07.18 15:27
    찬성

    만약,탄소세를 시행 하게된다면 나라의 대기업들은 경제적으로흔들리게 될 것입니다.덩달아,나라의 경제 또한 흔들릴 것이고 이것은 나라의 큰 위기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반대로 생각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는 기업에게는 이익을 주고 그 반대의 기업들 에게는 약간의 손해를 보게 한디면,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기업이 많아질태고,이것은 탄소 배출량도 줄이고 나라의 경재도 성장하는 두가지 득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0
  •  
    이율리 기자 2021.07.18 15:17
    찬성

    저는 탄소세 실행에 찬성합니다.

    물론 탄소세를 부과한다면 돈은 많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지구에서 6번째 대멸종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몇 년 후에 진행될 것이 아니라 지금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가 탄소세 시행 찬성을 주장하고 있는 동안에도 벌써 한 종이 멸종했을 것입니다. 15분에 한 종 꼴로 멸종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6번째 대멸종이랑 탄소세 시행과 무슨 상관이 있냐고요? 탄소 배출량이 늘어갈수록 지구는 아파집니다. 그런데 지구가 아프다는 것은 지구 생명체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탄소 배출이 6번째 대멸종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구온난화도 있습니다. 지구의 온도가 상승할수록 해수면의 높이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극지방의 얼음이 녹기 때문이죠. 극지방의 동물들은 갈 곳이 없어서 멸종되고, 낮은 지대에 있는 섬들도 점점 없어지고 있죠.

    예를 들어 투발루가 있습니다. 남태평양의 섬나라인 투발루는 작은 섬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투발루의 몇몇 섬들은 이미 바닷속으로 사라졌고, 현재 남아있는 지역도 해발고도가 고작 4m에 불과하죠. 지구온난화는 투발루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구 전체의 문제겠죠? 지구온난화 때문에 우리는 보금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어떻게라도 지구를 살려야겠죠?

    제 생각에는 탄소세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탄소 배출량이 많이 줄 것 같습니다. 그게 바로 지구를 살리는데 보탬이 되는 행동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그리고 탄소세를 부과하게 된다면 돈 때문에 사람들은 싸고 환경에 아무 지장이 없는 물질을 새로 개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1
  •  
    박희수 기자 2021.07.18 12:39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 남동부에 위치한 데스밸리의 온도가 54.4도까지 오르는 등 기록적인 폭염으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구 온난화는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는데요. 지금 같은 상황에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저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탄소의 배출량을 줄이면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탄소세를 시행하면 경제적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도입 초에는 일부에만 탄소세를 부과하는 등 차차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가 없으면 제도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대체에너지를 개발할 수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탄소 사용을 최소화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미 환경은 많이 파괴된 상태입니다. 우리는 지구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이상 박희수 기자였습니다.

    1
  •  
    서윤하 기자 2021.07.18 11:29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코로나 때문에도 지금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데 탄소세까지 내면

    더 힘들어질 것입니다.

    0
  •  
    정연우 기자 2021.07.18 10:35
    반대

    돈 때문에 사람들이 힘들어 할 것 입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8 08:35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화학과 관련있는 기업이 큰 피해를 입을수 있어 반대합니다

    0
    •  
      이율리 기자 2021.07.18 15:55

      앞에도 많은 글 남겨주셨던데 하나로 합치면 안될까요?

      0
  •  
    서정우 기자 2021.07.18 00:41
    찬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국제사회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탄소세 도입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 세제개편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한꺼번에 하지 않고, 도입시기는 단계적으로 1, 2, 3단계로 나눠 1단계 수송부문(휘발유, 경유, 부탄, CNG 등), 2단계 가정ㆍ상업․난방부문(등유, 프로판, 무연탄 등), 3단계 산업ㆍ발전부문(중유, LNG, 유연탄 등) 순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기업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1
  •  
    조민서 기자 2021.07.17 22:18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부과하면 당장의 탄소를 필요로하는 기업들이나

    사람들이 피해를 입기 때문입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17 20:44
    찬성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를 줄이기위해 반강제적인 제도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  
    서윤하 기자 2021.07.17 18:50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아무리 수소차를 만든다고 해도 거기에다가 탄소세를 부과하면 가격이 올라가서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0
  •  
    공민호 기자 2021.07.17 17:10
    찬성

    저는 탄소세 도입에 찬성합니다. 최근 독일에 100년 만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 많은 사람이 죽고, 큰 피해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독일 뿐만 이니라 벨기에, 프랑스 등도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모두 기후변화 때문으로 지구 환경이 파괴된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구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그 일환으로 탄소세 도입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
  •  
    김윤 기자 2021.07.17 12:21
    찬성

    저는 탄소세실행에 찬성합니다.

    모두 한 번 씩은 지구온난화와 관련된 공익광고를 본 적이 있으시죠?

    '나는 지구를 아껴야'지라고 생각해도 나도 모르게 환경을 파괴할 때 가 있습니다.

    만약 탄소세를 실행한다면

    나도 모르게 환경을 파괴 할 때가 줄어들 것 이고

    환경오염이 얼마나 안 좋은지를 몰랐던 사람도 관심을 가지고 환경파괴를 멈추기 위해서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탄소세실행에 찬성합니다.

    1
  •  
    정연우 기자 2021.07.17 11:41
    반대

    지구가 파괴되는것을 막는다 해도, 세금 문제가 클것 입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7 06:39
    반대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지구온난화는 막아줄것이지만 그리 탁월한 방법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생활에 불편함이 커질 것입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16 21:51
    찬성

    지구가 파괴되고 있으므로 탄소세를 시행해야 합니다.

     

    1
  •  
    김라희 기자 2021.07.16 14:21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로 인한 갈등도 커질것으로 보여지고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습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16 12:59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세로 자구온난화를 완전히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6 12:41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이미 우리 생활에 화학과 연관이 없는것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탄소세를 시행하게 된다면 경제적 부담감은 더 커질것이고 기업들도 손해를 볼것입니다. 

    0
  •  
    이서인 기자 2021.07.16 08:13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 

    사람이 아주 조금 , 조금이나마 온난화를 늦춘다면 그거야말로 다행인데,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건 오히려 온난화를 빨리 부르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 

    또한 나라의 경제 에서도 , 환경에서도 포함되어 온난화가 빨리 됩니다. 

    지금도 심각한 상황인데, 발 벗고 아무것도 안하면 발전은 없고 피해만 입읍니다 . 

    최소한에 조치는 해야하기 떄문에 찬성한다고 생각합니다 . 

    0
  •  
    조민서 기자 2021.07.15 22:05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 사용을 억제한다고 한들 탄소 말고도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요소들은 많습니다.

    또한 탄소사용을 막는 다고 하더라도 탄소사용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을 것 이기 때문입니다.

    1
  •  
    서정우 기자 2021.07.15 21:55
    찬성

    지구를 지켜야 하니 탄소세를 내야합니다.

     

     

    1
  •  
    공민호 기자 2021.07.15 19:54
    찬성

    캐나다가 유례없는 폭염에 힘들어하고 우리나라도 이상기후에 농작물 지형도 바뀌고 지구온난화로 인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탄소세를 확대하여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  
    서윤하 기자 2021.07.15 15:25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매기게 되면 거의 모든 물건에 탄소세가 붙게 되고

    그러면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
  •  
    정연우 기자 2021.07.15 09:03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탄소세 때문에 사람들이 돈을 내느라 힘들어 질것 같습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5 07:32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우리의 편리를 위해서 만들어지는 제품이라던지 일상생활의 모든 것이 화학과 연관되지 않은 것이 없는것 같아요 그리고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질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14 20:25
    찬성

    지금 돈이 드는 것보다 더 환경이 오염되고 지구를 되살리는게 더 힘들거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자각하고 노력해야합니다.

    1
    •  
      이율리 기자 2021.07.18 14:59

      맞는 말씀이시긴 한데요......

      이 주제로 짧은 글로 너무 많이 올리는 거 아닐까요? 그냥 다 합쳐서 중간 길이의 글로 내도 될 것 같습니다.

      0
  •  
    김형규 기자 2021.07.14 18:18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지금 당장은 탄소세 부과를 하면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츰 차츰 노력해 가면 괜찮을 것 입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4 13:02
    반대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부담이 크게 늘어나 사람들이 힘들어 질것 같아 반대합니다.

    0
  •  
    정연우 기자 2021.07.14 09:07
    반대 삭제된 댓글입니다.
    0
    •  
      최인우 기자 2021.07.14 17:48

      왜 2번 올리나요?

      0
    •  
      윤영빈 기자 2021.07.15 07:15

      엔터를 빠르게 누르다보면 두개씩 올라갈때가 있어요

      0
  •  
    정연우 기자 2021.07.14 09:06
    반대

    세금세 때문에 사람들이 힘들어 할 것 같습니다.

    0
  •  
    권지수 기자 2021.07.14 09:02
    찬성

    안녕하세요? 저는 권지수 기자입니다.

    저는 이번 화학 토론터 주제인 ' '탄소세 시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 에 대해서 찬성합니다.

    지금부터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우리 지구를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 지구는 현재 사람들의 무분별한 차별과 낭비로 크게 파손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한 일은 우리가 다시 바로잡아야 합니다.

    우리가 많이 파손시킨만큼 되돌리고 회복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사람들의 많은 노력이 합쳐지면 우리 지구를 지킬 수 있습니다.

    그 첫걸음은 바로 탄소세 시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화석 에너지의 사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게 된다면 돈을 중요시하고 소중하게 여기던 사람들이 지구를 위해 노력하고 조금이라도 힘을 쓸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우리 지구를 살리기 위해 탄소세 시행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우리 지구의 환경이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애초에 기술이 많이 발달되지 않았던 시기였기에 당연히 지구도 많이 파괴되지 않고 기온을 유지해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떨까요?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옛날 속담에 ' 강 건너 불 구경 '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상황이 그 속담에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남의 일이겠지 하고 떠넘기다 보면 어느샌가 우리 환경이 보존되지 못할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잡지 않으면 우리 지구는 몇십 년 안에 멸망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후손들에게 우리 환경을 보여주고 싶지 않으신가요?

     

    마지막으로, 많은 섬나라들을 지킬 수 있습니다.

    탄소세 시행에 섬나라가 웬말이냐고요?

    관련이 있습니다. 탄소세를 시행하게 된다면 지구온난화를 조금이라도 늦추고, 우리 환경을 보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작은 섬나라들도 덥지 않게 되서 빙하가 녹지 않고, 그렇게 된다면 사람도, 우리 환경도 지키는 일석이조의 상황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남에게 떠넘길 수 없습니다.

    내가, 우리가 나라를 지켜야 합니다.

    더이상 나 하나쯤이야 라는 생각을 멈추십시오.

     

    지금까지 ' '탄소세 시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 라는 논제에 대해서 찬성하는 의견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시고, 이상, 권지수 기자였습니다.

    3
  •  
    서정우 기자 2021.07.13 22:10
    찬성

    저는 세금을 부과해 탄소 사용을 억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13 21:38
    반대

    반대합니다. 세금내는 것도 힘든 사람들에게 탄소세까지 부과하라고하면 현재가 무너질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0
  •  
    서윤하 기자 2021.07.13 19:44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탄소세를 매기게 되면 거의 모든 물건의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도

    탄소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그러면 사람들이 친환경 자동차를 안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0
  •  
    임태은 기자 2021.07.13 17:16
    찬성

    저는 찬성합니다. 

    내가 만들어 내는 탄소보다 큰 회사에서 만드는 탄소가 더 많습니다. 탄소세를 내라고 하면 회사들은 물건값을 올리겠지만 그 물건을 사는 사람들이 당연히 탄소세를 부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  
    서진하 기자 2021.07.13 15:54
    반대

    저는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세금도 내는데 탄소세까지 내라고 하면

    힘들어집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3 09:13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자동차 기업들은 손해를 볼것이고 우리의 생활도 불편해질 것입니다.

    0
  •  
    이서인 기자 2021.07.13 09:01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 

    사람이 아주 조금 , 조금이나마 온난화를 늦춘다면 그거야말로 다행인데,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건 오히려 온난화를 빨리 부르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 

    또한 나라의 경제 에서도 , 환경에서도 포함되어 온난화가 빨리 됩니다. 

    지금도 심각한 상황인데, 발 벗고 아무것도 안하면 발전은 없고 피해만 입읍니다 . 

    최소한에 조치는 해야하기 떄문에 찬성한다고 생각합니다 . 

    1
  •  
    정연우 기자 2021.07.13 08:45
    찬성

    저는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세금이 너무 많아져 사람들이 힘들고 이미 에너지도 있어서 있으면 쓰지도 않을것 같습니다.

    1
  •  
    공민호 기자 2021.07.12 21:27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지구온난화와 환경파괴가 점점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온난화를 막을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탄소세를 시행해서 기업들이 친환경에너지 개발에 투자하고 노력할 수 있게 해야하고 그런 세금제도나 강력한 제재가 있어야 한번 더 환경을 생각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12 18:31
    찬성

    탄소세 시행은 기업과 소비자에게 경각심을 줄 거 같아요. 잘 이루어지면 탄소세를 감량해도되고, 그러다 없애도 되는거같아요.

    하지만 초기에는 사람들의 인식변화를 위해서라도 탄소세를 부과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0
  •  
    이윤재 기자 2021.07.12 17:24
    반대

    급작스러운 탄소세 시행에 반대 합니다.

    탄소연료 사용으로 환경오염이 발생하고 이로써 지구온난화, 기후변화가 우려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서비스업 등이 아닌 제조업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제조업 종사자가 많고 이를 통한 수입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탄소세를 시행하게 되면 국민이 감당해야 할 돈들이 많아지고 전체적으로 국민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 우려됩니다.

    코로나 등 각종 악재로 인해 세계 경제가 불안한 시점에 탄소세까지 부과된다면 굉장한 부담으로 작용되며 이것은 환경에 앞서 현실적인 생활이 어려운 상황이 초래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 20%를 차지하는 미국도 아직은 탄소세를 도입하지 않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도 경제를 먼저 생각하며, 연료에 대한 정확한 규제범위 등 탄소세를 조금 더 자세하게 규정하고 대체할만한 자원을 적극적으로 찾는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더 우선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전까지는 단계적으로 유해물질 발생을 차단할 소극적 방안이 제시되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이윤재 기자였습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12 13:25
    반대

    저는 탄소세시행에 반대하는 바입니다.

    물론 탄소사용으로 인해 지구온난화와 급격한 기후 변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재에도 사람들은 어려움과 고난을 격고 있습니다.

    이러상황에서 탄소세를 시행한다면 시민들의 힘듦은 더욱이 커질 것입니다.

    그리고 탄소세 시행을 도입한다고 지구온난화를 막거나 급속도를 급격히 줄일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탄소 뿐만아니라 환경재난에는 다른 원인들도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탄소세를 도입한다고 탄소사용을 완전히 막을 수 있는 것도 아니지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탄소세 도입에 반대합니다.

     

    2
  •  
    송현민 기자 2021.07.12 11:34
    반대

    전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일단 탄소는 여러 곳에 쓰이는데도 불구하고(        예)여러분이 좋아하는 다이아몬드       )이산화탄소 하나 때문에 탄소세를 걷는건 논리가 부족하다 봅니다.탄소세를 걷는다는 건 아직 이산화탄소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을 찾지 못해서,임시방편이 아닐까 싶습니다.그리고 임시방편인 만큼 효율도 떨어지고요.

    2
  •  
    정연우 기자 2021.07.12 08:06
    반대

    탄소세를 내면 물가가 올라서 인플레이션이 생길것 같습니다.

    0
  •  
    이보성 기자 2021.07.12 07:59
    찬성

    전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엄마가  `사람이 환경을 망쳐 놓고선 반대로 복구는 못한다'는 말에 생각해봤더니 

    조금 황당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사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지구를 살릴 수 있는 탄소세 도입에 찬성해요!

    이상 이보성기자 였습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2 07:54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자동차 한대에 있는 화학물질만 해도 어마어마 하게 탄소세가 나올것이고 이미 우리 생활은 많은 화학물질과 연관 되있기 때문에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1
  •  
    김형규 기자 2021.07.12 07:18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기업들에게는 세금을 많이 부과하고 친환경 에너지 개발을 하려고 노력하는 기업들에게 지원해 줄 수 있습니다.

    0
  •  
    공민호 기자 2021.07.11 22:49
    찬성

    저는 탄소세 도입에 찬성합니다.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탄소세 도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에게는 탄소세를 적게 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0
  •  
    장예원 기자 2021.07.11 21:14
    찬성

    저는 탄소제 시행에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탄소제 사용으로 

    지구 온난화를 그나마 늦출 수

    있으므로 저는 탄소제 시행에 찬성합니다

     

    1
  •  
    조현우 기자 2021.07.11 20:20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한다면 우리나라의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가 더욱 개발되어서 미래에는 더욱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1
  •  
    서정우 기자 2021.07.11 19:45
    찬성

    우리가 세금을  좀 더 내더라도 미래를 위해 탄소세를 기업에게 매기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1
  •  
    이재영 기자 2021.07.11 17:43
    찬성

    저는 탄소세에 찬성합니다.

    왜냐면, 탄소세를 도입하면, 탄소사용을 줄일것이기 때문에 환경을 조금이라도 더 보존할수 있습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11 12:59
    반대

    반대합니다. 탄소만이 지구온난화를 진행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요소들또한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탄소만 막는 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1
  •  
    어경원 기자 2021.07.11 11:27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그 이유는 지구온난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금, 지구의 기온이 1도 상승해 해수면이 매우 높아져 많은 섬나라와 도시가 잠길 것 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닙니다. 일본이 잠긴다는 말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일본 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잠깁니다. 우선 인천국제공항이 잠겨 우리는 다른 나라로 피할 수 없을 것이고, 결국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빙하가 녹아서 생기는 문제는 그 뿐만이 아닙니다. 빙하가 녹아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인류를 공격할 것이고, 그곳에 서식하고 있는 많은 동물들이 사라질 것입니다. 

    게다가 지구 곳곳에서는 태풍, 허리케인, 토네이도, 가뭄, 홍수, 폭염. 황사와 미세먼지, 낙뢰등의 이상기후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탄소제를 시행하면서 막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탄소제를 시행하면 기업들은 막대한 세금으로 인해 그에 관한 사업등을 멈추고 다른 에너지를 찾고 대책을 마련할 것 입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탄소가 많이 배출되지 않는 방향으로 여러가지 일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우리 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기름값이 비싸지면서 자전거를 타거나 걸을 것 입니다.

    예외상황으로 기업들이 한동안 매우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지만 탄소제 시행은 필요합니다.

    0
  •  
    정연우 기자 2021.07.11 09:55
    찬성

    사람들이 세금이 높아져 힘들어 질 것 같습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1 08:52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우리 생활에는 이미 많은 화학물질을 사용하고 있고 화학물질을 탄소세 시행으로 줄이게 되면 생활에 큰 불편함을 끼칠것 입니다.

    0
  •  
    김형규 기자 2021.07.11 07:36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지구온난화는 심각한 상태 입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지구 온난화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 것 입니다. 

     

    0
  •  
    임주영 기자 2021.07.10 23:20
    찬성

    탄소세 시행은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하며 큰 틀에서 볼때 지구 환경오염 방지와 미래세대를 위해서도 찬성합니다.

    단 나라의 경제에 손실을 줄 수 있으므로 정부에서는 기업에 충분한 경제적인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또한 노후 시설들을 친환경 시설로 변경하는 데는 천문학적인 비용과 시간이 듭니다. 따라서 원활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10 21:43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동차,장난감과 같이 여러 물건에서 화학이 사용되는데 탄소세 시행을 하게되면 가계와 여러 사람들이 피해를 볼것 같습니다.

    0
  •  
    조소연 기자 2021.07.10 20:06
    반대

     과학자들은 이산화탄소를 지구를 덥게 만드는 온실효과의 가장 큰 주범으로 주목하고 있다고 했고 기업들의 세금이 너무 부과되면 우리나라의 경제가 무너 질수 있으므로 저는 반대합니다.

    0
  •  
    정재흔 기자 2021.07.10 14:02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세로 지구 온난화는 어느 정도 해결할수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먼저 기술의 발전이 느려집니다. 신기술 개발은 대부분 기업들이 합니다. 그런데 탄소세가 시행되면 기업들은 막대한 비용을 내야하고 적자로 인해 파산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이 힘들어 하면 기술을 개발이 힘들어지고 친환경기술을 개발해 탄소배출을 뿌리 뽑지 못합니다. 

     두번째로 경제적 혼란이 올수 있습니다. 기업의 파산으로 인해 많은 실업자가 생겨 소득은 하락하고 생산자가 줄어들어 소비자들도 비싸진 제품의 가격을 감당하지 못할수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대혼란을 겪고 전세계에 경제 쇼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는 인류가 반드시 해결해야만 하는 숙제이자 골칫덩이 입니다.닭 잡는데 소 칼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허둥지둥 탄소세를 시행해도 다른 대책보다 비효율적입니다. 이상 탄소세에 반대하는 이유였습니다.

    1
  •  
    정하윤 기자 2021.07.10 14:00
    찬성

    탄소세에 찬성합니다. 환경위기시계는 시간이 12시에 가까울 수록 않 좋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현재 지금의 시간은 9시 50분이 넘었습니다. 12시까지 가는데 2시간 10분이 남았고 12시를 찍으면 사람이 살 수 없는 정도가 됩니다. 

    환경 오염은 여러가지 이유로 일어나지만 이산화탄소 때문에 가장 파괴가 많이 됩니다. 

    탄소세를 실행하면 부담할 세금이 늘어나겠지만 기업들은 세금을 덜 낼려고 화석 연료를 덜 쓸 것입니다. 사람들도 마찬가지이고요.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정하윤 기자였습니다. 

    1
  •  
    조현율 기자 2021.07.10 13:23
    찬성

    탄소세 찬성합니다. 지구가 있어야 우리가 있고 더 건강히 생활할 수 있다는건 알지만 인간은 당장의이익이 먼저 보이는 이기적 성향이 있는만큼 탄소세라는 세금형태를 통해서라도 탄소 줄이기를 실천해야해요

    0
  •  
    박지후 기자 2021.07.10 13:00
    찬성

    저는 찬성 합니다.

    0
    •  
      정하윤 기자 2021.07.10 13:50

      이유 써주세요^^

      0
  •  
    서정우 기자 2021.07.10 12:15
    찬성

    환경 문제가 많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구온난화로 고통 받고 있는 북극곰 생각나시죠? 강제성을 띄더라도 탄소세를 시행해서 기업들이 좀 더 친환경적으로 바뀌도록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1
  •  
    최성현 기자 2021.07.10 10:18
    찬성

    저는 탄소제 시행에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탄소제를 붙이면 지구를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0
  •  
    김건우 기자 2021.07.10 09:02
    찬성

    저는 탄소제 시행에 찬성합니다.

    물론 탄소제 시행이 돈에 문제가 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지구 온난화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돈에는 문제가 될수는 없지만 돈으로만은 해결할수 없는것은 탄소제 시행입니다.

    탄소제 시행은 우리에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도 탄소제 시행을 만들어 더 나은 지구를 만듭시다

    0
  •  
    김형규 기자 2021.07.10 07:49
    찬성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로 걷은 세금들을 대체 에너지 개발에 사용할 수도 있고 대체에너지 사용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탄소세를 시행하지 않으면 대체에너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입니다. 개발하는데 돈이 드니까요

    0
  •  
    유주하 기자 2021.07.09 22:00
    반대

    저는 탄소세에 반대합니다. 탄소세가 적용되면 온실가스가 어느 정도 감축은 되겠지만, 전기나 태양광 등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은 한 사람들은 여전히 탄소를 소비하게 될 것입니다. 탄소가 많이 감축하지 않고 세금만 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탄소세 도입에 반대합니다. 가격이 오르면 소비자 부담이 늘어날 것 입니다. 실제로 탄소세 도입 국가에서 온실가스를 얼마나 감축했는지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세금을 걷기 보다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교육 등 사업을 더욱 늘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  
    유자민 기자 2021.07.09 21:00
    찬성

    탄소세에 찬성합니다. 환경문제에 도움이 될것 같기 때문입니다.

    0
  •  
    조민서 기자 2021.07.09 20:42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무조건 탄소를 억제 시키더라고 환경오염은 계속 될 것 이고 

    지구온난화를 진행시키는 원인은 또 생겨날 것입니다.

    그런데 또 계속하여 세금을 부과하게 만들 수는 없기에 이번 탄소세 시행에도 반대하는 바입니다.

    0
    •  
      유자민 기자 2021.07.09 20:59

      반대신데 왜 찬성...?

      0
    •  
      조민서 기자 2021.07.10 13:15

      기본 설정이 찬성인걸 깜빡 했네요^^

      0
    •  
      조소연 기자 2021.07.10 20:08

      조민서 기자님 그럴수도 있죠

      0
  •  
    이원서 기자 2021.07.09 20:35
    찬성

    기업들이 잘 생각할 수 있도록 해서 찬성합니다

    0
  •  
    서정우 기자 2021.07.09 20:33
    찬성

    기업들이 잘 생각할 수 있도록 해서찬성합니다.

    1
  •  
    박주하 기자 2021.07.09 17:11
    찬성

    그렇게라도 안하면 사람들이 지구 온난화에 대해 무책임해 질것 같아요

    0
  •  
    양은세 기자 2021.07.09 16:14
    찬성

    저는 탄소세시행에 찬성합니다

    그 이유는 탄소 배출을 조금이라도 줄이면 지구 온난화를 늦출수있을것입니다

    0
  •  
    윤영빈 기자 2021.07.09 11:58
    반대

    우리의 편리를 위해서 만들어지는 제품이라던지 일상생활의 모든 것이 화학과 연관되지 않은 것이 없어요.. 그래서 탄소가 발생하지 않을수는  없을거예요. 기업도 탄소발생을 줄이기 위해 부단히 연구할텐데... 하지만 탄소세 시행으로 세금은 걷혀 좋겠지만 기업의 입장에서는 많은 타격이 있을것같아요. 세금을 걷어도 탄소발생의 해결은 어려울것같아요...

    0
  •  
    김도현 기자 2021.07.09 10:00
    반대

    저는 탄소세 시행에 대해 반대합니다.

    탄소를 많이 쓰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꼭 필요한 제품이라면 어떨까요?

    그런데 탄소세가 있다면 기업은 너무 많은 세금을 내야 하고 기업이 파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제품이 곡 필요한 소비자들은 그 제품을 쓸 수 없습니다.

    저는 이런 이유로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2
  •  
    정연우 기자 2021.07.09 08:50
    반대

    세금이 너무 많이 나서 사람들이 힘들어 질것 같습니다.

    0
  •  
    김지유 기자 2021.07.09 08:37
    찬성

    탄소때문에 지구가 아프니까

    탄소세를 내면 사람들이 안쓸것 같아요.

    0
  •  
    김형규 기자 2021.07.09 07:47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 지구 온난화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 지구 온난화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했고 중국 동부 해안에 있는 도시들이 갈아앉는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이 탄소를 많이 배출했을 때 저개발 국가들은 산업발전에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개발 국가들이 화석연료를 덜 사용하고 대체에너지 개발과 사용을 선진국에서 도와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1
  •  
    서정우 기자 2021.07.08 22:48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21세기 현제 지난 10000년동안 1도 변했던 온도가 100년만에 올랐습니다.

    이것은 탄소과 많아서 이므로 환경을 바꾸는데 사용될 돈을 세금으로 거두는것이 맞습니다.

    1
  •  
    조민서 기자 2021.07.08 21:15
    반대

    저는 탄소세시행에 반대하는 바입니다.

    물론 이산화 탄소배출로 지구온난화가 악화되고 기후변화도 많이 변덕을 부리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지금 이순간의 생활을 힘들고 어렵게 만드는게 더

    모두를 위해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탄소세 시행을 도입한다고 지구온난화를 막거나 급속도를 급격히 줄일 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탄소 뿐만아니라 환경재난에는 다른 원인들도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탄소세를 낸다고해서 모든 기업이나 회사들이 탄소를 활용하지 않을 것이란 보장도 없습니다. 당장의 국민들이 가장 힘들겠지요.

    환경이나 지구를 위한다면 나무심기나 쓰레기 줍기,분리배출등 부터 먼저 시행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페트병부터 해결해서 악화 현상을 제지해야지, 

    세금부과를 도입하는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조민서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3
  •  
    이혁민 기자 2021.07.08 20:10
    반대

    일방적인 탄소세 도입은 반대입니다. 지금까지 유럽과 북미등의 선진국들이 더 많이 탄소를 배출했고 그들이 더 많이 지구를 오염시키면서 산업을 발전시키고 경제를 발전시켰는 데 이제 저개발 국가는 산업발전의 시작 단계입니다. 그들이 똑같은 기준으로 세금을 내라는 건 불공평합니다. 지금까지 많이 배출해서 그 만큼 지구를 오염시킨 나라의 오염물질 배출 기업들이 더 많이 책임지고 그들이 탄소 중립이 아니라 탄소를 완전히 배출하지 않기 위한 기술을 개발해서 저개발 국가들을 지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탄소 중립이란 건 탄소를 배출한 만큼 나무를 심거나 해서 배출한 탄소만큼을 흡수시켜서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게 해서 0를 만드는 거라고 합니다. 이미 탄소가 배출된다는 건 환경을 파괴한 후 흡수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기술이나 숲 조성등이 시급하며 선진국이 경제적 가치만을 생각하지 않고 앞장서서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
  •  
    김지유 기자 2021.07.08 19:58
    찬성

     전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지구는 지금 탄소의 의해 나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소세를 내면 사람들은 비용을 절약하려고 오히려 탄소를 덜 사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지구온난화는 이산화탄소 즉, 탄소의 영향을 받는 다는 뜻이죠.

    또 김형규 기자님이 말씀한데로 지구 온난화로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해 전 세계 해수면이 20cm 상승했기

    때문에 중국 동부 해안에 있는 도시들이 가라앉는 일이 발생하죠.

    이처럼 탄소세를 부과하면  몰래하는 일이 우려되지만,그 외의 많은 효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이상 김지유 기자였습니다.  

    0
  •  
    최수아 기자 2021.07.08 19:32
    찬성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세금보다

    지구가먼저이기 때문입니다.

    0
  •  
    홍서빈 기자 2021.07.08 18:43
    반대

    세금을 너무많이 나가기 때문입니다

     

    0
    •  
      공민호 기자 2021.07.09 21:21

      찬성이였는데 왜 반대예요?

      0
    •  
      최인우 기자 2021.09.17 21:12

      의견이 바낄수 있죠

      0
  •  
    홍서빈 기자 2021.07.08 18:42
    찬성

    세금을 부과하더라도 지구온난화가 문재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0
  •  
    최인우 기자 2021.07.08 18:40
    찬성

    찬성합니다. 왜냐하면요, 그러면 아무리 돈을 많이 내도 환경오염 만큼 사람을 많이 죽일 수 없습니다. 또 언제 이산화 탄소 때문에 얼음이 녹으면

    오래전 바이러스, 물 등 때문에 인류가 멸망할 지 모릅니다. 그렇므로 저는 찬성합니다. 

    1
  •  
    박로운 기자 2021.07.08 16:58
    찬성

    안녕하세요 박로운 기자라고 합니다.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는 위에서도 있듯이 화석 에너지의 사용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것입니다.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

    탄소세를 이용하면 그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탄소세를 시행한다면 국민들의 세금이 더 늘어 경제적인 문제로 이어갈 수 있지만, 경제적인 문제는 잘 한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구는 다시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아니, 되돌릴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탄소세 때문에 세금이 너무 많이 오른다면 그건 화석연료를 그만큼 많이 쓴다는 뜻 아니겠습니까?

    탄소세가 시행된다면 국민들이 세금을 조금이라도 덜 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인간의 화석 연료 사용으로 지금 지구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우리에게 피해가 올 것입니다.

    지금은 편안하게 잘 살고 있어도, 지구의 온도가 몇 도 높아진다면 우리한테는 엄청난 피해가 돌아올 것입니다.

    지구의 미래, 즉 우리들 그리고 다음 세대의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저는 탄소세를 시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박로운 기자였습니다.

    1
  •  
    허정운 기자 2021.07.08 16:44
    찬성

    저는 찬성합니다.

    왜냐하면 탄소세를 실행하게 되면 세금이 부담되어서 이산화탄소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세계시장에서의 가격 경쟁력이나 개인이 부담해야할 세금 때문에 당장은 힘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지구를 지켜야하는 궁극적인 이유를 개개인 마다 확실하게 인식 시켜 줄 것입니다.

    탄소세로 인해 발생되는 어려운 문제를 지혜롭게 고민해야할 것입니다.

    지구를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이상 허정운 기자였습니다.

    1
  •  
    공민호 기자 2021.07.08 16:19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할 경우, 경제적 부담도 있을 수 있을 수 있지만,

    본래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온실가스를 절감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탄소세가 시행될 경우 화석연료 가격이 상승해서 기업에 압박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기업은 그 압박을 떨쳐 내려고, 친환경에너지와 화석연료 대체 에너지 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게 됩니다. 

    그러면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온난화를 막고, 스모그, 미세플라스틱등의 환경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탄소세가 경제적인 부담이 되더라도, 환경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  
    김단아 기자 2021.07.08 15:46
    반대

    탄소세 시행에 반대합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무분별하게 나라경제와 가계에 해를 미칠 것 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이용할 때 탄소세가 있다면 어떨까요?

    2013년 저희 나라도 탄소세를 2014년부터 부과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4년에 탄소세에 대해 전면 재검토 하였습니다.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기준치(㎞당 126g) 이상인 저연비 차량 구입자에게 1대당 25만~700만원의 탄소세를 물리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자동차업계에서는 탄소세가 너무 많아 국산차 점유율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며 반대했습니다.

    저 역시 탄소세를 시행하면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타격을 입으니 차라리 새로운 에너지 자원을 찾는 것이 탄소세를 부과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 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김단아 기자 이였습니다.

    12
  •  
    김형규 기자 2021.07.08 14:14
    찬성

     저는 탄소세 시행에 찬성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 지구 온난화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지구 온난화로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해 전 세계 해수면이 20cm 상승했다고 합니다. 해수면이 상승해 중국 동부 해안에 있는 도시들이 가라앉는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으면 빙하속에 급속냉동 되었던 박태리아, 세균들이 인류에게 피해를 줄 것입니다. 탄소를 줄이는데 탄소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탄소세를 시행하면 기업에서 세금 때문에 화석 연료 사용을 최대한 줄여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탄소세를 부과하면 화석 연료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 사용하는 것을 촉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계도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처럼요.

     지금은 탄소세를 많이 부과하면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이상 김형규 기자였습니다.

     

    15